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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준법경영

준법경영 Compliance Management

LS전선의 준법경영 목표는 사내 법, 규정 위반 리스크를 제거하고, 경영 미션인 '공정한 기업시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관리자를 선임하고 준법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임직원의 실천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준법경영을 위한 CEO 메시지
  • 준법경영 체계
  • 준법경영 실천 및 기대효과

LS전선은 공정한 기업시민의 역할을 이행하기 위하여, 2012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준법경영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준법경영의 의지를 기업문화로 내재화하고 임직원의 실천 강화를 당부하고자 CEO의 준법경영 의지를 임직원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준법경영을 위한 CEO 메시지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윤리적 책임은 나날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공정한 경쟁은 기업의 생존에 필수적 요소가 되었습니다.

우리 LS전선 역시 공정한 경쟁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LS전선은 2012년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위하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자율준수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공정한 기업 시민의 역할’을 행동약속으로 지정하였으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강화하여 자율준수 문화의 내재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여러분은 당사 자율준수 문화의 정착을 위한 아래와 같은 사항을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국내외 공정거래 관련 법령, 국제적인 기준 및 모범 관행 등의 준수
  • 2) 공정거래문화 인식 수준의 유지 및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관련 법규의 상담 절차에 적극적 참여
  • 3)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수용하고, 자신의 업무 분야에 컴플라이언스 책임을 가지고 업무 수행

임직원 여러분, LS전선의 행동약속과 사규,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LS전선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자율준수 문화를 사내에 확고히 정착시켜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준법경영 체계

준법경영 조직 및 제도 운영

클린컴퍼니 제도

ESG 경영 '준법경영'

  • 체계적 준법경영 활동을 위한 회의체 운영
  • 공정거래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등 준법경영 시스템 구축
윤리경영 홈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운영

  • 이해관계자에게 LS그룹 준법경영 행동원칙, 약속 소개
  • 임직원의 준법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관리
임직원 교육 실시

법 위반 리스크 관리

  • 자율적인 공정거래 관련 리스크 체크
  • 하도급분쟁조정협의회 설립, 운영으로 자율적 분쟁 조정
임직원 교육 실시

임직원 교육

  • 매년 임직원 대상 준법 교육 진행
  • 임직원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진행
사이버 신문고 운영

공정거래 상담실 제보 채널 운영

  • 임직원의 자유로운 문의 활성화
  • 이해관계자들의 제보 상시 수렴 및 신속 대응

준법경영 조직도

LS그룹 준법경영 선언문

준법경영 선언문

LS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그룹의 경영 철학인 LSpartnership을 근간으로 준법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첫째, 우리는 회사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국내외 법규와 회사규정을 준수하며 위법행위를 하지 않는다.
둘째, 우리는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 책임을 묻고 엄정하게 대처한다.
셋째, 우리는 준법경영을 통해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의 이익 증진에 기여하고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2014. 1. 2
LS 임직원 일동

LS전선 준법경영 행동원칙
LS전선 준법경영 행동약속

준법경영 실천 및 기대효과

준법경영 실천

준법경영 기대효과

개인 기본 행동양식 수립
  • 업무 시 행동 규범 인지
  • 사소하고 관행적인 위법 행위 억제
  • 타인의 위법 행위 감시
각사 기업 경쟁력 향상과 준법 문화 장착
  • 리스크 사전 예방
  • 재무 성과 개선을 통한 장기적 경쟁력 강화
  • 준법의식 확대를 통한 고객 신뢰도 제고
그룹 대내외 신뢰도 제고
  • LS 브랜드 이미지 회복
  • 그룹 경영 이익에 기여
  • 고유의 그룹 문화로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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